농업 보험에 대한 모든 것 – 보험 전문가가 알려주는 이야기 4

오늘은 보험 전문가가 알려주는 이야기 4번째입니다. 농업 보험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농업 보험에 대해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이 글에서는 농업 보험이 무엇인지, 농업 보험의 장단점, 금리 선택, 맞춤형 농업 보험, 농업 보험의 미래 등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농업 보험이란?

팬데믹 이전에 증거 프로그램의 주요 평가 목표는 흡수율을 높이는 것이었습니다. 대부분의 연구팀은 COVID가 계획된 흡수율을 달성하는 시행자의 능력에 영향을 미친다는 데 동의했습니다. 대면 소통을 중단하고 완전히 가상적인 접촉 방식으로 전환하는 것은 사전 계획 없이는 어려웠습니다. 신뢰를 얻고 정보 교환을 중단 없이 전파하는 것은 인간의 상호 작용 없이는 어려운 일입니다. 직접 마케팅 개입이 일시 중단되었고 전화를 통한 접촉이 항상 성공적이었던 것은 아닙니다.

보험 파트너나 농부/생산자 중심의 교육은 온라인으로 전환되었습니다. 팀에 따르면, 이는 온라인 교육에 익숙하지 않거나 불편한 참가자들의 개입의 질에 영향을 미쳤다고 합니다.

가구 내에서 여성 농부들에게 다가가기가 어려워 성별 관련 연구 목적을 탐색하는 것이 어려웠습니다. 일반적으로 전화기는 남성 가장이 소유하고 있었으며 가구 내 갈등을 생성하는 것에 대한 우려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여성 농부들은 팬데믹 기간 동안 추가적인 가구 작업에 큰 영향을 받는 것으로 관찰되었습니다. 그들은 가구 및 돌봄 활동에 더 많이 참여했으며 작업 압력이 증가했다고 보고했습니다.

농업 보험의 장단점

여전히 많은 가난한 나라에서 가장 중요한 부문인 농업은 기후 충격의 직접적인 영향을 받습니다. 이러한 충격은 세계 식량 안보와 안정을 위협하는 것 외에도 생계를 마비시키고 가치 사슬을 방해하며 심지어 거시 경제 안정을 해칠 수 있습니다. 기후 충격은 최근 몇 년 동안 심각한 예산 변동성을 야기하고 부패 문제를 심화시켰습니다. 농업 보험은 이러한 위험에 대한 해독제가 될 수 있습니다. 대출 상환을 가능하게 하는 농장 부문에 대한 대출 위험을 제거하고 기후 위험을 민간 부문으로 이전하여 농업 관련 재정 지출의 예산 변동성을 줄이며 충격 연도 동안 재정 공간을 늘리고 농업 부문의 성장을 촉진하여 고용 창출 잠재력을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재정 누출과 부패의 범위를 줄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농업보험은 규모와 지속 가능성을 달성하기 위해 정부의 개입이 필요한 시장 실패와 정보 비대칭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농부들이 보험 회사보다 그들의 위험 프로필을 더 잘 이해함에 따라 정보 비대칭이 발생하며, 선택 방지와 도덕적 해이에 대한 범위를 도입합니다. 보험 회사는 상품을 조사하고 인수하기 위해 고품질의 수익률 데이터가 필요합니다. 수익률 데이터는 경쟁력이 없고 배제 가능하기 때문에 독점을 피하기 위해 정부의 개입이 필요한 공공재입니다.

게다가 보험 회사는 위험을 관리하는 사업을 하고 있지만, 종종 단일 사건으로 인한 재앙적 손실에 노출된다는 점을 감안할 때 농업 위험에 대한 욕구가 제한적입니다. 이로 인해 보험 회사는 노출 비율을 조정하거나 심지어 농업 위험에 대한 인수를 거부합니다. 마지막으로, 농부들은 종종 금융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공공 지원을 필요로 하는 금융 인식 수준이 낮습니다.

농업 보험 금리 선택

정부가 민간 부문과 협력하여 기후 충격의 재정적 영향을 관리하고 농업 부문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농업 보험을 사용한 많은 예가 있습니다. 여기 세 가지가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책에 더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정부가 중소 농장의 생산성을 높이기를 원했던 첫 번째 인도입니다. 이 농부들이 열악한 담보 때문에 신용에 접근할 수 없었기 때문에 이 투자는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농업보험에 대한 최근의 체계적인 검토는 이러한 발전을 요약하고 농산물 피보험자, 연구 주제, 지리적 연구 지역, 보험 유형 및 적용되는 위험을 포함한 다양한 지표를 따라 연구 강도를 분류합니다. 또한 이러한 지표의 연구 강도는 극한 기상 재해, SSP5 시나리오에 따른 예상 기온 상승 및 가축 전염병을 포함한 역사적 및 미래 위험 및 위기 사건의 지리적 분포와 비교됩니다.

이 보고서는 현재의 보험 연구가 고소득 국가에 매우 집중되어 있고 곡물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것을 강조하고 과일과 채소(남미), 기장(아프리카), 수산 양식(남동아시아)과 같은 다른 지역과 생산 시스템은 무시합니다. 이 연구는 또한 다른 보험 상품들 사이에 불균형적으로 분포되어 있는데, 인덱스 보험이 리뷰에서 가장 흔하게 발견되고 그 다음이 손해 보험인 반면 연구 집약도는 수익 보험이 가장 낮습니다. 마지막으로, 결과는 연구 집약도와 위험 사건(특히 기후 변화 및 가축 전염병 위험) 사이의 열악한 공간적 상관 관계에서 알 수 있듯이 위험 핫스팟과 연구를 더 잘 일치시킬 필요가 있음을 보여줍니다.

맞춤형 농업 보험

농업 부문도 보험 계약의 몫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개인으로서 가질 수 있는 고전적인 계약뿐만 아니라 농업 기계, 건물, 종자 또는 작물 손실에 대한 보험과 같은 더 모든 범위의 더 구체적인 보험이 있습니다. 이 블로그 포스트에서 우리는 두 가지 주요 이유로 기후 보험이라고도 더 널리 알려진 작물 보험에만 집중할 것입니다. 첫 번째는, 여러분이 듣지 못했을 경우를 대비해, 주요 기후 혼란이 진행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IPCC(기후변화에 관한 정부간 패널)가 2021년 AR6 보고서에서 더 이상의 광고 없이 밝힌 것처럼 인류가 그것에 책임이 있습니다. 이 기후 규제 완화는 이미 농업 부문에 정면으로 영향을 미치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 이유는 프랑스의 농업 기상 보험이 곧 개혁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적어도 이것은 2021년 여름에 농림부에 제출된 의회 의원 프레데릭 데스크로자일의 보고서에서 이해해야 할 사항이며, 2022년 초에 일부 개정안이 표결에 부쳐져 2023년 초 시행을 목표로 합니다.

농업 보험의 미래

이 보고서는 현재의 보험 연구가 고소득 국가에 매우 집중되어 있으며 과일과 채소(남미), 기장(아프리카), 수산 양식(남동아시아)과 같은 다른 지역과 생산 시스템은 무시하고 곡물에 초점을 맞추고 있음을 강조합니다. 연구는 또한 서로 다른 보험 상품들 사이에 불균형적으로 분포되어 있습니다.

지표 보험이 검토에서 가장 흔하게 발견되고 그 다음이 손해 보험인 반면 연구 집약도는 수익 보험이 가장 낮습니다. 마지막으로, 결과는 연구 집약도와 위험 사건(특히 기후 변화 및 가축 전염병 위험) 사이의 열악한 공간적 상관 관계에서 알 수 있듯이 연구를 위험 핫스팟과 더 잘 일치시킬 필요가 있음을 보여줍니다.

농업 보험 정책

소규모 자작농에게 농업 보험을 제공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전통적인 농업 보험에서, 청구 평가사가 광대한 농촌 지역에 흩어져 있는 토지를 방문하도록 요구하기 때문에 농부의 손실을 평가하는 것은 심각한 물류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한 어려움들은 소규모 자작농 보험의 도달 범위를 제한했습니다. 개발도상국에 약 15억 명의 개인 소규모 자작농이 있고, 그들로부터 최근 GIZ 연구는 1억 9천 8백만 명이 어떤 형태로든 농업 보험 적용을 받고 있다고 추정합니다.

보험료 비용을 지원하는 대규모 정부 프로그램 덕분에, 소규모 자작농의 대부분(1억 9천 3백만 명)은 중국과 인도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나머지 아시아에는 약 백만 명의 소규모 자작농이, 라틴 아메리카에는 330만 명의 소규모 자작농이, 그리고 아프리카에는 65만 명의 소규모 자작농이 있습니다. 아프리카의 경우, 그것은 소규모 자작농의 1% 미만입니다.

결론

농업 보험은 기후 변화와 같은 위험에 대한 안전망으로 중요하며, 정부의 개입이 필요합니다. 여성 농부들은 팬데믹으로 작업 압력이 증가하면서 도전에 직면했습니다. 농업은 세계 식량 안보와 경제적 안정에 핵심적이며, 보험은 이를 지원할 수 있는 도구로 간주됩니다. 그러나 보험 연구는 지리적으로 한계가 있고, 소규모 자작농을 대상으로 하는 농업 보험은 물류적 어려움으로 제한을 받고 있습니다. 현재의 연구는 고소득 국가에 집중되어 있어 더 다양한 지역과 생산 시스템에 대한 연구가 필요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자동차 보험에 대한 모든 것 – 보험 전문가가 알려주는 이야기 3

Leave a Comment